REVIEW

크래들산후조리원의 방문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강력추천 드려요~ 크래들 산후조리원!

작성자
벼락이네
작성일
2018-11-22 12:06
조회
42
둘째 임신 소식을 알고, 미리미리 준비해야 할 목록을 정리하며 그 중에 가장 마음이 쓰였던 부분이 바로 병원과 조리원 선택이었답니다.

마음이 쓰였던 것은 사실이지만 조리원 선택 그 자체는 제가 그다지 어렵지 않았어요.
첫째 낳고 갔던 조리원에 너무너무 만족해서 5년이 넘게 지난 지금도, 주변에서 출산후 조리원에 대해서 물어보면 늘 좋은 얘기만 했었거든요.
하지만, 터울이 꽤 지게 둘째를 가졌기에 그래도 요즘은 더 좋은 곳이 있을지도 모른다며 기본적인 투어는 돌았답니다.
인터넷을 뒤지며 집에서 근거리라고 할 수 있는 분당, 판교 인근에서 좋은 곳으로 추천된 조리원들을 추려서 4군데 정도 돌았는데요.

제가 조리원 선택을 하는데 있어서 기준으로 둔 것은 바로 다음 세가지였답니다.
1) 단독 건물일 것
2) 교통과 주차가 편할 것
3) 신생아실이 안전하고 개방된 구조일 것
그런데 이 세가지를 모두 만족하는 곳을 찾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결국은 첫째 때 갔었던 곳을 떠올렸지요. 찾아보니, 그 동안 새롭게 이름도 바꾸고 원장님도 바뀌셨더라구요.
그곳이 바로 현재 제가 지내고 있는 크래들 산후조리원이랍니다.
투어하러 가보았더니, 예전보다 더욱 업그레이드 되어 있었어요. 물론 좋았던 점들은 그대로였구요. 그래서 고민할 필요도 없이 그대로 예약을 했지요. ㅎㅎㅎ

저에게 있어 크래들 산후 조리원의 가장 큰 장점은 단독건물이라는 점이예요.
단독건물인 다른 산후조리원들도 있지만, 크래들처럼 주변이 상가 밀집지역이 아니라 주택가라서 조용하고 혼잡하지 않은 곳은 없더라구요.
덕분에 주차도 매우 편리하고, 환경도 매우 친자연적이고 쾌적해요.
특히 주차에 관해서는 남편이나 다른 식구들이 매우 만족스러워하시더라구요.

또다른 장점은 바로 심플하고 시원한 방 구조.
최소 2주 이상 집처럼 지내는 조리원인데 방이 너무 좁고 답답하거나, 채광이 안 좋거나, 혹은 욕실 구조가 불편하다면 조리원에서 지내는 시간이 너무 불편할 것 같았어요.
그렇지만 크래들 방은 널찍하면서 단순한 구조에 있어야 할 것들을 모두 갖추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지낼수 있답니다.
옆방, 혹은 앞방과의 거리도 어느 정도 확보가 되기 때문에 조용하고 독립적인 공간에서 산후 조리가 가능한 것 같아요.
뿐만 아니라 방마다 책상, 세면대, 유축기, 그리고 커다란 공기청정기까지 구비하고 있어서 쾌적하게 편리하게 시간을 보내실 수 있답니다

현재 조리원 8일차인데요.
8일동안 지내면서 느꼈던 좋은 점들은 그 밖에도 너무너무 많아요.
무엇보다 첫째 때랑 달라진 것 중에 가장 좋았던 것은 가슴 마사지였어요.
통곡마사지 전문가이신 원장님께서 추가 비용 없이 매일매일 가슴 마사지를 해주시고, 모유수유에 대해서 중요한 팁들을 많이 주세요.
첫째 때는 그런 부분들에 대해서 저도 너무 몰랐어서 결국 집에 돌아가서 며칠 만에 젖몸살이 났었거든요.
겪어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젖몸살 너무너무 아프고 고통스럽답니다.
그런데, 매일 받는 가슴 마사지 덕분에 모유수유나 가슴관리가 훨씬 잘되고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정말 너무너무 감사 드리는 점 중에 하나입니다.

또 다른 좋은 점! 바로 아가들을 너무너무 예뻐해 주시는 신생아실 선생님들!!
아가들 하나하나 이름 불러주시면서 각자에 맞는 케어를 해주시고, 밤낮으로 사랑으로 보살펴 주시는 모습 보면서, 감동 받을 때가 참 많았어요.
그리고, 수유하는 거나 아이들 보살피는 거에 대한 팁도 많이 배우고 있답니다.

신생아실 선생님들뿐 아니라, 데스크 직원분들, 식당 선생님들, 마사지 해주시는 분들 등등 모두 너무 친절하고 좋으세요.
산후 조리원에서 우울증을 겪거나, 외로움을 느껴서 힘들어하는 사람들도 제 주변에선 간혹 본적 있는데요,
모두들 너무 따뜻하게 배려해주시고, 챙겨주셔서 그럴 틈이 없답니다.

식사도 항상 질좋은 음식으로 맛있게 준비되고 있구요, 간식도 다양하고, 건강한 것들로 매일 준비해주신답니다.

이제 퇴소가 며칠 남지 않았는데요. 집에 돌아갈 때 너무 좋은 기억과 감사한 마음 가지고 돌아갈 것 같아요.
지금까지 별 다섯개인 크래들 산후 조리원 후기였어요~ ^^

Instagram속의 크래들